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4가지 총정리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3.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4가지 총정리

 

 

신세계상품권을 현금 교환하는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및 오프라인 교환하는 방법, 신세계 페이로 전환 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 상품권 사용 후 잔액을 현금으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명절이나 각종 이벤트에서 최고의 선물은 현금인데요. 현금을 선물하기 애매할때 상품권만 한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신세계백화점은 물론, 이마트와 온오프라인 쇼핑, 외식, 레저 등 다양한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도와 취양이 각자 다르다보니 신세계상품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한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여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하시기 바랍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중에 가장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있는데,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는 신세계상품권 외에도 여러 가지 상품권을 사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상품권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고 상품권의 액면가별로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를 확인하고 거래를 할지 말지 결정하면 됩니다. 

 

거래방법은 상품권을 우편으로 발송하고, 업체에서 수령하면 수수료를 제외한 상품권 액면가를 요청하는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추천하는 상품권 거래소는 티켓나라입니다.(필자와 티켓나라와는 아무런 관계없습니다.)

 

티켓나라 외에도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여러 업체가 나오니 비교 후 결정하면 됩니다.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

 

 

 

상품권 액변가별 할인율 표

 

신세계백화점은 내가 살 때 수수료 2%, 내가 팔 때 5%가 발생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

상품권을 거래하는 매장에서 직접 사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는 대부분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주변에 위치합니다. 

 

 

상품권 거래소마다 상품권 액면가별 수수료가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가까운 곳 몇 곳을 연락하고 유리한 곳에서 판매하면 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SSGPAY]

신세계 계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SSGPAY를 통해 현금화하는 방법입니다.

 

SSGPAY 현금화의 개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신세계상품권 -> SSGPAY 전환 -> 현금화(현금인출기 출금)

 

지금부터 SSGPAY로 현금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SSGPAY앱 설치

우선 스마트폰에 SSGPAY앱을 다운 및 설치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SSGPAY'를 검색하여 무료로 설치하면 됩니다.

 

 

 

2. 신세계상품권 -> SSGPAY 전환

신세계상품권을 SSGPAY로 전환은 상품권 뒷면 왼쪽 위에 스크래치가 있는 것만 가능합니다.

 

① SSGPAY앱 실행 후 좌측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② 메뉴 중에 전환 버튼을 선택합니다.

 

 

 

③ 전환할 종류 중에 신세계상품권을 선택합니다. 

 

 

 

④ 상품권을 전환하는데, 상품권 우측 홀로그램과 뒷면에 왼쪽 스크래치가 있는 상품권만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⑤ 신세계상품권 뒷면 왼쪽 위에 있는 상품권 번호 13자리를 촬영하여 입력합니다. 촬영이 잘 안 되는 경우에는 아래 '직접 입력'을 선택하여 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⑥ 자신이 전환하고자 하는 상품권 금액이 맞다면 '전환'을 선택합니다.

 

 

 

⑦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표시가 나타난 이후부터는 종이 상품권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현금인출기 출금

 

 

 

 

신세계상품권을 SSGMONEY로 전환했다면 현금인출기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ATM기는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가능합니다.

SSGPAY 출금 가능한 해당 ATM기는 SSG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SSGPAY에 등록된 은행계좌 잔액을 간편하게 출금할 수 있습니다. 월 최대 30만 원 가능합니다.

 

 

ATM기기 출금 수수료

최근 마지막으로 사용한 잔액을 기준으로 ATM기에서 출금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60% 이상 사용하면 수수료가 없고, 60% 미만 사용하면 보유잔액의 5%(최소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은행계좌에서 출금할 때는 출금 건당 1,300원이 발생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남은 잔액 현금 받기]

신세계상품권을 가맹점에서 사용하고 남은 잔액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권 액면가액의 60%를 사용해야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가령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7만 원 치 물건을 구매 후 10만 원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하면 잠은 잔액 3만원은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세계상품권 1만 원권 이하는 80% 이상 사용해야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