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후기와 방법은?(수수료)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4.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후기와 방법은?(수수료)

 

 

삼쩜삼은 미수령 환급금을 5년 전까지 조회하고, 환급을 도와주는 서비스 업체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미수령 환급 예상액을 조회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직접 해본 후기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국세 미수령 환급금은 중간예납이나 원천징수 등으로 과거에 결정되었던 세액이 납부할 세액보다 많은 경우 납세자의 환급 신고 또는 근로 및 자녀 장려금 신청 등으로 발생합니다. 이후 납세자의 주소지가 변경되었거나 환급금 통지를 못 받으면 미수령 환급금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납세자가 환급을 요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하고, 환급 신청하는 복잡한 과정을 삼쩜삼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삼쩜삼] 국세 환급 방법

환급 대상

환급대상은 프리랜서, 파트타임, 배달 택배, 대리 운전기사, 크리에이터, 플랫폼 노동자 등 회사에 소속되지 않으면서 3.3%의 사업소득세를 납부하고 있는 독립 노동자가 환급 대상입니다.

 

 

환급 방법

삼쩜삼을 통해 환급하는 세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

 

삼쩜삼 바로가기 -> (https://app.3o3.co.kr/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화면 스크롤을 내리면 휴대폰 입력란이 있습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환급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단, 휴대폰 번호는 홈택스에 등록이 되어 있는 번호를 입력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2. 홈택스에 가입된 개인 정보 입력

자신의 휴대폰번호('-' 제외)를 입력하면 홈택스에 가입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아이디 비번 입력하고 약관체 체크, '내 환급액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홈택스 아이디 위에 '나의 환급액은 얼마일까?'에 나온 금액은 예시로 자신과 아무 의미 없는 금액입니다.

 

 

 

3. 자신의 미수령 환급액 조회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아이디 및 비번을 입력하면 지금까지 누적된 미수령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무료로 누구나 가능합니다.

 

 

환급액을 확인했다면 '지금 환급받으러 가기'를 클릭하여 환급을 요청합니다. 

미수령 환급액 조회는 무료로 가능하지만, 환급 신청은 대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4. 삼쩜삼 가입

미수령 환급액 조회까지는 홈택스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누구나 할 수 있으나, 환급신청부터 삼쩜삼에 가입 후 진행해야 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카카오에 등록된 정보로 자동 가입이 됩니다.

 

 

 

5. 환급 대행 수수료 결제

 

 

회원가입 후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환급 대행 담당자가 배정되고 환급액 관련 정보가 출력됩니다. 

 

 

 

6. 수수료 확인

저 같은 경우 환급액이 적다 보니 수수료가 1,000원 발생했습니다.

 

 

삼쩜삼은 세금 환급 업무를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앞서 소개한 바와 같이 환급 여부와 예상 환급액은 무료로 할 수 있지만, 이후 환급 절차 대행 요청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만약 수수료가 부담된다면 홈택스를 통해 자신이 직접 환급 신청하거나 관할 세무서에 내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자동 환불되는 경우는?

지급했던 수수료가 자동으로 환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환급여부 검토 과정에서 근로소득 합산 등의 원인으로 환급이 아닌 납부가 되었거나, 원천징수 금액이 없이 환급액이 없거나, 수수료보다 환급액이 적다면, 결제한 수수료가 자동을 환불됩니다.

 

 

7. 미수령 환급금 수령 계좌번호 입력

환급 대항 수수료를 결제하면 국세 미수령 환급금을 수령할 본인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계좌번호 입력 후 '환급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8. 수임동의

본인의 계좌를 입력 완료하면 환급 대행을 최종 결정하는 '수임동의'를 해야 합니다.

수임동의는 담당 세무사에게 세금신고 업무를 위힘하는 절차입니다.

 

수임동의 방법은 PC와 모바일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9. 미수령 환급금 신청완료

홈택스를 통해 수입동의를 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신청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신청기간은 영업일 기준 1~3일 정도 걸리고, 환급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완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위 카톡은 실제 환급금 신청 완료 후 받은 내용인데, 조회 시 21,120원에서 실제 환급액은 69,520원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알림 톡의 금액이 계좌에 입금되었습니다.

 

삼쩜삼 실제 이용해보니 홈택스를 통한 수임동의가 번거롭고 그 외에는 편리했습니다. 수수료가 크지 않다면 삼쩜삼을 권해드립니다.

 

 

 

[삼쩜삼] 수수료 책정 기준

삼쩜삼 미수령 환급금 대행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변 지인과 환급액이 비슷하나 수수료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1. 최종 환급액이 아닌 3.3% 사업소득의 총수입금액에 따라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2. 해당 연도별로 수수료가 각각 책정되기 때문입니다. 즉, 결제 단계에서 합산된 금액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3. 소득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각각 적용되는데요. 100만 원 이하는 1,000원, 100만 원부터 300만 원 사이는 1만 원이 수수료로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