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MS 엣지 제거) 2가지 방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MS 엣지 제거) 2가지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및 제거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MS엣지는 웹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보다 강력한 기능으로 윈도우10에 기본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사용하는데 오류가 많아 엣지를 삭제 및 제거하려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이문제를 해결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에서 변경하여 실행되지 않게 하거나,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기본 설정 변경

첫 번째는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실행되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 실행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기본 웹브라우저에서 제외하려면 제어판 설정 작업을 해야 합니다. 

 

화면 좌측 하단 윈도우 창을 선택하여 Windows 시스템 ->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기본 앱 설정 변경하기

윈도우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를 선택합니다.

 

 

앱 및 기능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 중에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 웹브라우저 변경하기

 

 

기본 앱 메뉴를 선택하면 우측에 웹 브라우저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 있는 앱이 기본으로 설정된 앱임을 의미합니다. 즉,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를 바꿔주면 됩니다.

 

 

웹 브라우저 기본 앱 선택을 선택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웹브라우저가 팝업창으로 등장합니다.

 

 

기본으로 사용할 웹브라우저 선택하기

자주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를 선택하면 기본 앱으로 등록됩니다.

 

 

이제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을 새롭게 했으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실행이 안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및 제거

앞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기본 웹브라우저에서 제외하여 실행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삭제 및 제거가 되지 않아 찝찝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완전히 삭제 및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삭제를 원치 않는지 삭제 방법이 조금은 까다롭습니다. 천천히 잘 따라오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일탐색기 실행하기

파일탐색기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일을 삭제합니다.

파일탐색기를 간단하게 실행하려면 키보드 '윈도우'키 + 'E'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파일탐색기 상단에 있는 '보기' ->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합니다. 

 

 

 

숨김파일 활성화 설정 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프로그램 파일은 숨김 파일로 되어 있어 이를 활성화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폴더옵션 -> 보기 -> 숨김파일 및 폴더 -> 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를 선택하여 적용을 선택합니다.

 

 

 

엣지 폴더 찾아가기

이제 숨김파일을 볼 수 있게 활성화했으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설치된 파일을 찾아가서 삭제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설치된 폴더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흡사하니 아래 경로로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C:\ -> 사용자(or Users) -> PC이름 -> AppData -> Local -> Packages'  

사용자 환경에 따라 경로중 PC이름까지는 다를 수 있지만 AppData부터는 동일한 경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프로그램 삭제(제거)하기

앞서 알려드린 폴더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설치 파일이 있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를 제거하면 됩니다. 폴더명은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bbwe' 입니다.

 

해당 폴더를 선택 후 삭제합니다.

 

 

시스템 '다시 시작' 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프로그램 폴더를 삭제했다면 다시 시작을 진행하면 완벽하게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