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앱솔루트 보트카 가격 종류 마시는법

by 아프리카북극곰 2021. 5. 27.

앱솔루트 보트카 가격 종류 마시는법

 

앱솔루트 보드카는 스웨덴의 술이고 1979년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앱솔루트 보드카의 종류와 가격, 마시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앱솔루트 보드카는 스웨덴 남부의 작은 마을인 '아후스'라는 곳에서 제작되고 있는데, 이 작은 마을에서 앱솔루트 보드카의 모든 생산과정이 진행됩니다.

 

특히 보드카의 원료인 물과 밀이 아후스에서 생산된 것으로 제조하는데, 타브랜드에서 따라 올수 없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값싼 보급형 보드카보다 향이 연하고, 뒷맛이 진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스트레이트로 좋습니다. 아무리 연하다 할지라도 앱솔루트 보드카를 마시고 나면 다음날 두통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의 원자재는 아후스 지역의 ''이고, 제조법은 '연속 증류법'입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맛도 일품이지만 술병이 예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기좋은 술병은 18세기에 스톡홀롬 엔티크 샵에서 우연히 발견된 약병에서 힌트를 얻어 디자인했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는?

국내에 판매 중인 보드카 종류는 다양합니다. 

 

○ Absolut Vodka (앱솔루트 보드카)

○ Absolut Elyx (앱솔루트 엘리스)

○ Absolut Comeback (앱솔루트 컴백)

○ Absolut Grapefruit (앱솔루트 자몽)

○ Absolut Lime (앱솔루트 라임)

○ Absolut Extrakt (앱솔루트 엑기스)

○ Absolut Citron (앱솔루트 시트론)

○ Absolut Raspberri (앱솔루트 라스베리)

○ Absolut Vanilia (앱솔루트 바닐라)

○ Absolut Apeach (앱솔루트 복숭아)

○ Absolut Pears (앱솔루트 배)

○ Absolut Cherrys (앱솔루트 체리)

○ Absolut Berri Acai (앱솔루트 베리아카이)

○ Absolut Apple (앱솔루트 사과)

 

 

국내에서 판매 1위는 '앱솔루트 피치'입니다. 뒤를 이어 시트론 레몬, 망고, 페어 등 과일향이 들어간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가격은?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앱솔루트 보드카는 고급주로 알려져 있으나, 사실 프리미엄급이 아니라 엔트리급 정도입니다. 그러나 엔트리급이라기에는 금액대가 높은 편입니다. 

 

대형마트에서 앱솔루트 외 비슷한 급의 보드카보다 비싼편인데요. 예로 스미노프 레드는 한병에 17,000~20,000원 정도이고, 러시아 스탠다드는 22,000~28,000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앱솔루트 보드카의 경우 30,000~35,000원 정도로 금액대가 높은 편입니다.

 

가격이 비교적 비싼 편이다 보니 애주가들이 선호하지 않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를 구매하는것보다 비용을 좀 더 줘서라도 프리미엄급 보드카(그레이구스, 시락, 벨루가 등)을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앱솔루트 보드카의 경쟁사는 스미노프 보드카라고 할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스미노프보다 앱솔루트를 더 선호하나 세계적으로는 스미노프가 점유율이 높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구매처는?

권장하는 앱솔루트 보드카 구매처는 '코스트코'입니다. 대형마트 중에 코스트코가 가장 저렴한데, 1리터에 31,990원에 구매할 수 있고, 과일향이 첨가된 것은 35,800원 정도 합니다.

 

코스트코보다 더 저렴하게 파는 곳은 홈플러스나 이마트, 롯데마크에서 할인행사할 때입니다. 홈플러스에서 앱솔루트 보드카를 할인행사했는데, 28,000원에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니 대형마트에서 할인할 때 많이 사두는 것이 좋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마시는법은?

앱솔루트 보드카는 일반적인 보드카와 비슷하게 도수가 높습니다. 대략 45~50도 되는데요. 

그러니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보다는 음료수 또는 토닉워터를 혼합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냉동보관

보드카는 도수가 높아 어는점이 낮습니다. 그래서 냉장고보다는 냉동실에 보관해도 괜찮습니다. 냉동실에 오랜 기간 보관하더라도 얼거나 깨지지 않고, 시원하게 마실 때 특유의 맛이 있으니 냉동 보관하여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원한 앱솔루트 보드카를 맛보고 싶다면 냉동보관 추천합니다.

 

 

칵테일

앱솔루트 보드카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유명하지만 센편입니다. 그래서 술을 잘 안드시는 분들은 스트레이트보다는 토닉워터와 혼합하여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토닉워터와 섞어 마시는 것도 제법 괜찮습니다.

 

또한 과일향 음료와 섞어 칵테일로 마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에 따라 음료수 종류도 달라지는데요. 

가장 인기 있는 앱솔루트 피치는 오렌지 주스와 혼합하면 더 맛있고, 포도향이 나는 앱솔루트 베리아카이는 포도 쥬스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칵테일을 제조하여 얼음을 몇 개 넣으면 더 맛있는데요. 얼음은 잔의 3분의 1 정도만 채우면 좋습니다.

 

 

그리고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것이 '비율'입니다. 앱솔루트 보드카와 토닉워터와, 음료수의 비율은 자신의 입맛으로 자신이 정하면 되는데요. 권장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 : 토닉워터 : 주스 -> 2 : 2 : 1 비율이 최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소개한 비율대로 마셔본 뒤에 자신의 기호에 조절하면 됩니다. 한 가지 꿀팁은 보드카와 토닉워터와 주스 비율을 조절할 때 토닉워터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단맛을 좋아하시면 주스를 더 넣으면 됩니다.

 

 

칵테일 추천 레시피

유명 바텐더가 소개한 앱솔루트 보드카 칵테일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레몬(라임) 칵테일

잔에 앱솔루트 보드카와 토닉워터를 3대 1 비율로 섞습니다. 비율 조절은 소주잔이 편리합니다. 여기에 라임이나 레몬을 잘라 즙을 넣어도 되고, 그냥 넣어도 됩니다.

 

 

스크류드라이버

보드카 잔에 얼음 5개 정도를 넣고, 앱솔루트 보드카와 쥬스를 3대 1 비율로 섞습니다. 여기에 라임이나 레몬을 추가하면 됩니다.

 

 

커피 칵테일

잔에 얼음 5개 정도를 넣고, 앱솔루트 보드카와 토닉워터, 카누 커피 등 커피가루를 2대 1대 1 비율로 섞으면 보드카 커피 칵테일이 완성됩니다.